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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T 1 시장조사 / 4.홈페이지 제작용 자료수집
    창업매뉴얼 AI를 활용하여 만오천원으로 일주일이면 나도 사업가 2023. 11. 28. 15:37

    우리는 위의 시장 조사를 통해 과일 판매의 현황과 경쟁사를 분석했습니다. 경쟁사 분석을 통해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 판매 시 농가 소개, 동영상, 농부 인터뷰, 재배 현장 사진, 고객 이벤트 등을 해야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설명도 필요하고 상품 사진도 필요합니다.

    과일 판매 뉴스를 검색하여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관련 업계 현황도 체크합니다. 정보를 보면서 중요한 사항이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캡처, URL 수집, 즐겨찾기 등에 기록해 둡니다.

    뉴스검색

     

    과일판매 뉴스 검색을 해보니 최근 트렌드는 1)네이버 라이브쇼핑에서 제철 과일 할인 판매입니다. 롯데마트에서 복숭아 선별 판매, 이마트 고당도 과일 특가 판매, 장마에 채소 과일값 급등, 과일 소비 부진, 대형마트 과일 품질 보장 등 다양한 뉴스가 있습니다.

    위의 뉴스를 보면서 과일 시장 판매 전략을 짜실 수 있습니다.

    1. 고당도 선별된 과일을 판매해야 합니다.
    2. 제철 과일을 저렴하게 판매해야 합니다.
    3. 신채널인 네이버 라이브쇼핑 판매를 검토해야 합니다.
    4. 과일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방법도 검토해야 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반영한 홈페이지 제작을 해야 합니다.

    1)    네이버 라이브쇼핑 이란?

    네이버 라이브쇼핑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입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으로 방송을 진행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은 네이버 쇼핑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은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강력한 검색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은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좋은 판매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나 쇼핑윈도 등급 조건을 만족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준비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진과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 제품 사진: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 농가 동영상: 농가의 모습과 농업 과정을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 농사 사진: 농사 현장의 사진입니다.
    • 재배 사진: 작물의 재배 과정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 농부 인터뷰: 농부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입니다.

    처음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이러한 자료를 구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시로 먼저 무료 사진과 이미지를 구해서 웹사이트를 제작합니다.

    거래처를 확보한 후에는 웹사이트가 더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판매 계약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래처를 확정하고 판매 계약을 하면 실제 제품의 사진과 이미지로 교체합니다.

     

    기본적인 과일 사진은 무료로도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판매하려면 판매할 제품과 동일한 제품 사진을 구해서 올려야 합니다.

     

    < 픽사베이에서 복숭아 검색결과 페이지 “2,709건이 검색되었습니다”  >

     

     

    Tip : 무료 사진 사이트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는 사진과 이미지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은 사진과 이미지를 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작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 Pixabay: 다양한 종류의 고품질 사진을 제공합니다.
    • Unsplash: 감각적인 사진과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Pexels: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 Freestocks.org: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 Splitshire: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들을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웹사이트에 필요한 사진을 구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확보

     

    거래처 확보는 온라인 판매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거래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있습니다.

     

    ·         샘플 홈페이지 제작 거래처 발굴

     

    홈페이지 제작과 거래처 확보를 동시에 진행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일단 샘플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거래처를 발굴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샘플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처에게 회사의 정보를 소개하고, 거래 계약을 체결할 있습니다.

     

    ·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을 통해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생산 농가를 확인할 있습니다. 생산 농가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 재래시장, 도매시장 등에 방문하여 최상품의 제품 박스를 보면 생산 농가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         제철 과일 중심으로 상품 선정

     

    처음부터 많은 상품을 취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철 과일 3~5종을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이 여름이니, 여름, 가을 정도 상품을 판매한다고 생각하고 준비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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